본문 바로가기

이거 좋드라

자주 배아픈 아이 관리

첫째는 뭐든 소화를 잘해요. (엄마 닮아서ㅋㅋㅋ) 그런데 둘째는 배가 자주 아파서 맘껏 못 먹고, 마르고... 게다가 최근에 한 6개월 소화 문제가 심해져서 어려운 시간을 보냈어요. 양약도 먹여보고, 한의원도 다녀보고 차도가 없었죠. 처음엔 병원만 쫓아다니고 식습관은 신경 쓰지 않았어요. 하지만, 배 아픈 건 결국 생활습관으로 고치는 수밖에 없더라고요. 저희 아이가 소화에 도움을 받았던 것들 나눠볼께요~




밀가루 줄이기

역시나 밀가루가 문제였어요. 아이는 밥보다 간식을 사랑하는 아이인데 말이죠. 아이도 밀가루를 먹고 나면 너무 힘드니까 노력을 하더라고요. 밀가루 제로는 못 했어요. 최소한 줄이는 거죠. 온 가족이 면으로 식사할 일을 없애고, 간식도 그릇에 먹을 양을 정해서 주고요. 너무 힘들어할 땐 통밀빵이나 아몬드 빵으로 대체해 주었어요.


락토프리 우유

아이가 뭐 먹을 때 배가 아픈가 봤더니 그 한 가지는 우유였어요. 유당 소화를 못 시키는구나 싶어 락토프리 우유를 마시게 했더니 쉽게 소화를 시키더라고요. 빵 좋아하는 아이니 우유를 얼마나 좋아하게요. 그래도 대체해서 먹일 수 있는 우유가 있어 참 감사하네요.

남양유업 맛있는우유GT 소화가 잘되는 고소한 락토프리

COUPANG

www.coupang.com


  필수 효소 식이 보조제  

"에센셜 엔자임"이라고, 굉장히 도움을 많이 받은 제품인데요,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식품보조제더라고요. 저희 조카 중에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앓는 아이도 도움을 받은 제품이라고 하고, 의사 선생님이 처방해주는 약과 비슷한 성분이라고 해서 당장 시도해보았는데요. 식이 효소로 소화에 도움만 주는 것이라 부담 없이 먹이고 있어요. 하루 총 6 캡슐까지 먹을 수 있다 하는데, 아이라서 하루 3 캡슐 정도로 맥시멈을 잡고 있고, 보통 때는 아침, 저녁으로 꾸준히 먹이려고 해요. 캡슐제형이긴 하지만, 캡슐을 열어서 밥 위에 뿌려먹을 수도 있으니 더 어린 아기들도 먹을 수 있어요.

소스내츄럴스 에센셜 엔자임 500mg 캡슐

COUPANG

www.coupang.com


  도테라 다이제스트젠 오일  

뚜껑만 열어도 트림이 나온다는 오일이에요. 급하게 체했을 때 없으면 안 되는 오일이죠. 아이가 오늘따라 소화를 더 힘들어한다 싶을 때 이 오일을 배에 2방울 정도 떨어뜨려 마사지해주어요. 더더 힘들 때는 혀밑에 한 방울 먹이기도 해요.(식품첨가물 단계로 순수한 오일이라 먹일 수 있어요.) 아이는 엄마가 걱정해주고, 오일을 발라주는 시간을 더 좋아하는 거 같기도 해요. 사랑받는 느낌이 드는지 금방 안정도 되고요.

도테라 다이제스트젠15ml/멀미완화/소화에도움

COUPANG

www.coupang.com






아이가 소화가 안 돼서 꺽꺽거리고, 숨도 잘 못 쉬는 시간들을 보내면서 정말 속이 많이 상했어요. 그러면서 일상이 참 감사한 거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고요. 요즘에도 고삐가 조금 풀리면 당장에 힘들어하긴 해요. 그때마다 다시 마음을 다잡고 조심하고요. 어쩌겠습니까? 아이에 맞춰 살아야죠~ 배 아픈 아기들 있는 가정들도 한번 해보세요^^





"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"